본문 바로가기

회원

검색

자유게시판

요즘 노블엔진 한국 라노베 잘 안 내지 않아요?

작성인 : 청아비 조회 : 10,493
객관적으로요. 옛날이나 지금이나 달마다 내는 책 수는 변함이 없는데 한국 라노베 비율이 달당 평균 3~4권에서 달당 평균 1~2권 정도로 내려갔어요. 그리고 지난번 공모전은커녕 지지난번 공모전 책들도 나오지 않고 있죠.

기존작들도 안 나옵니다. 류세린 작가야 원래 연재 느렸다고 하지만 성실함으론 둘째 가라면 서러웠던 네오타입 작가의 책이라던가, 던디라던가 한국 라노베 나오는 간격이 갈수록 길어지고 있어요. 이거야 '슬럼프에 빠졌다.' '쓰고 있는 중이다.' '준비중이다.'등등으로 설명이 가능하다고 쳐도 노블엔진의 한국 작가들이 이 사람들만 있는 건 아니잖아요? 그런데 분명 연중이 아니었던 작품들까지 올스톱....... 흠. 모두가 슬럼프에 빠지진 않았을 것 같은데. 인기가 없어서 안 내주는 건가요.

지난해 9월에 공지했던 공모전은 언제 시작할지 모르겠고요.(이건 연 1회 한다고 했으니 하반기에 한다고 하면 납득하지만) 도서 발매 정보는 2월 1차 이후로 갱신이 안 되고 있습니다. 편집부 인력이 혹시 많이 부족한가요? '번역이 늦는다'는 이야기도 끊임없이 들리는 걸 보니 그렇게 생각할 근거는 충분한 것 같은데.

아무튼 기다리고 있는 책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군요.
시리오디아 17-04-13 11:15
시드쪽은 15년도의 금상 수상자인 렐트리님의 사례나 그 이전에 대상 수상자인 맑은 날 오후님 사례를 보면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다만 노엔은... 뭔가 소식이 없는 기분입니다?
혜윰HYEYUM 17-04-13 18:38
게임으로 치면 섭종느낌입니다. 메갈이 노엔에게 대체 무슨 영향이 있었던 걸까요 소식도 끊고 교류도 끊고 능력만 있으면 내부에 스파이라도 보내고 싶은 심정

목록 로그인 PC버전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 Copyright 2011 novel engine All rights Reserved.